본문 바로가기

Think ♣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 잠자고있는 내계좌 속 숨은 돈을 찾아라. 휴면계좌,계좌통합조회,예금조회,숨은돈찾기

728x90
SMALL

당신이 개설한 은행계좌는

전체 몇개인가요?

 

이 질문에 금방 'ㅇㅇ개' 라고

대답하실 분들은 많이 없겠죠

 

통장이 남아있지않거나

적어놓은 계좌번호가 없어지면

내가 가지고 있던 계좌를 잊어버리고

세월이 지나고 나면

내 계좌의 존재는 까맣게 잊어버리게되죠

잔고가 얼마 남아있을지도 모르는데요

 

금감원에 의하면 2015년 9월기준

국내은행 보유 장기미거래 신탁 규모가

약 2300억이라고 하죠

신탁만해도 이정도인데

예금,보험금 등등은 얼마나 많을까요

 

오늘은 이렇게 숨어있는

꽁돈(?)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들어가보니 동시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려서인지

약간 대기가 있어야하네요





이제 메인화면입니다

​내가 개설한 계좌의

전체조회도 가능하고

조회에서 그치는것이 아니라

잔고이전과 해지도 가능해요

'계좌통합조회'로 들어가볼까요?​





개인정보동의 하시고나면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절차인데

화면캡쳐가 안되네요




공인인증 후 다시

휴대폰본인인증으로

다시금 본인인증을 해요

아무래도 전체계좌내역을 보는것이니

개인정보에 대한 검증이 까다로워도

이정도는 해야 하겠지요






조회되어 나온 화면입니다

언제 개설했는지도 모르는

그런 계좌들이 과거를 상기시키기도 하고

예상치도 못한 곳에서 보물찾기처럼

 고기먹을 정도의 돈도 발견하게 되네요

유용한 서비스인거 같아요

 

당장 본인 계좌가 궁금해지시죠?

다들 잠자고 있던 계좌 확인하시고

잭팟(?) 터트리시기 바래요

 

그럼 행운을 빌어요~*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https://www.payinfo.or.kr/account.html





SMALL

'Think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생님 늑대가 되어주세요  (0) 2022.10.24
뉴 트렌드 '나.모'  (0) 2021.11.09
주4일제가 빨리 시행되어야 한다고?  (0) 2021.10.13